[메가텐]스킬 함수와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합니다.

모스부호 | 질문 | 조회 수 45 | 2019.01.04. 20:42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먼저 검색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환경은 화상 통합팩.

 

결론부터 말하자면 '본래 하려는 행동을 스킵하지 않으면서 반격이 가능한 스킬은 없느냐' 이런겁니다.

 

내용을 자세히 쓰자면 제가 '응사' 라는 스킬을 만들었습니다. 이건 이름 그대로 "나에 대한 적의 공격이 MISS가 떴을시 즉시 '응사'라는 스킬로 반격"을 하는거죠.'

 

아래 처럼요. (플레이어가 두 번이나 행동합니다)

응사 1.png

 

응사 2.png

보시다시피 행동을 두 번 하는 아나타. 근데 저 '응사'라는 행동을 하게 되면 본래 하려던 행동이 스킵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스킵1.png

 

가령 예를들어 '갈고리사출' 이라는 스킬을 쓴다고 치죠. 근데 도중에 '응사'가 발동되면 응사만 하고 갈고리 사출은 쓰지도 않습니다. 그냥 행동이 스킵되는 거죠.

 

SKILL_TEMP.ERB

 

해당 스킬 '응사'에 대한 행동은 위 파일의 90~95번째 줄에 넣었습니다. 따로 적의 공격에 반응하는 반격 스킬을 만들고 싶었지만 저 파일 안에 넣는거 외엔 방법이 없더군요...

 

관련 함수는 RETURN_FIRE.ERB 라는 파일을 만들어서 같은 폴더에 넣었고, 알아서 잘 불러옵니다.

 

하이퍼카운터 같은걸 봤지만 이 스킬은 어디까지나 '내가 공격을 피하면 반격을 가한다.'지 '적의 공격을 반사한다'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하이퍼카운터는 도움이 안될거고..

 

메가텐 시스템상 아군 파티는 행동이 무조건 1번인듯 한데 혹시 저의 '응사'라는 스킬은 시스템상 구현 불가능한 것인가 . 그걸 알고 싶습니다. 어째 될듯 한데도 안되는 반쪽짜리 스킬이 되버렸네요.

  1. 응사 1.png (File Size:88.9KB/Download:1)
  2. 응사 2.png (File Size:89.9KB/Download:1)
  3. 스킵1.png (File Size:47.2KB/Download:2)
  4. SKILL_TEMP.ERB (File Size:31.3KB/Download:4)
  5. RETURN_FIRE.ERB (File Size:3.7KB/Download: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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