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텐]스킬이 어딘가 꼬인것 같습니다.(해결)

모스부호 | 질문 | 조회 수 158 | 2019.04.17. 06:03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먼저 검색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상 통합팩입니다.

 

제가 어떤 스킬을 하나 만들고 있습니다.

 

자세히 열거하면...

 

1. 시작은 적 전체에 대한 랜덤 공격. 그러나 공격 횟수 8회중 적 1체를 제거하면 랜덤 타겟에게 나머지 공격 횟수가 몰아간다.

예:적 1~5번중 1번 적을 2회 공격으로 제거시 랜덤 타겟팅으로 3번에게 공격 개시. 3번 적이 6번 공격 받고 죽으면 다시 랜덤 타겟에게 공격이 돌아가며 이것은 공격 횟수 8번을 채울때 까지 계속됨.

 

2. 구상을 내뱉는다.

SKILL87_리퍼(템플러).ERB

 

위 스킬을 보시면

IF POS(LOCAL) == -1

라는 명령어가 있고 이 스킬 자체는 적 전체 타겟팅 입니다. 그러나 ㅇㄿㅇㅉ 님이 만들어주신 함수 명령어인 IF POS(LOCAL) == -1 덕분에 적 전체 공격임에도 구상이 나오는거죠.(물론 수동으로 우겨넣은 겁니다)

 

3. 공격 횟수는 8회 안에서 랜덤 타겟들중 1명에게 몰아가지는 방식.

 

..그 외에 이전에 제가 쓴 글을들 둘러보면서 혼자 어떻게 할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알아보고는 있습니다. 있는데...

SKILL186_추방·괴멸.ERB

이 스킬에 위의 리퍼(템플러) 내부의 함수 명령어를 살짝 더해봤으나..

;234.png

오류로 화답하는 메가텐. 심지어 공격 횟수마저 엉망진창...

 

저 혼자의 힘으로는 불가능하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니 SOS를 요청합니다.

  1. SKILL186_추방·괴멸.ERB (File Size:8.3KB/Download:22)
  2. SKILL87_리퍼(템플러).ERB (File Size:11.8KB/Download:25)
  3. ;234.png (File Size:113.9KB/Download: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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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던지기전에 10초만 고민하고, 자기가 쓴 글을 다시 한번만 읽어보셈.
그 10초가 다음 대화의 방향을 크게 바꿀 수 있을지도 모름.
...... at 2019.04.17. 10:17

첫째. (최소/최대)공격횟수를 8회로 지정하면, Attack_single이나 Attack_rand 한번 호출할때마다 8번씩 공격합니다. 그래서 위의 오류메세지에서 어택싱글(8회)+어택랜드(8회)=16회공격이 나온겁니다.(FOR문 반복전에 오류가 떠서 멈춘거지 아니면 수십번을 더 공격합니다)

그러니 총8회공격을 하시겠다면, 최소/최대공격횟수를 1로 맞추고, for문으로 8번 Attack_single을 반복하셔야합니다. (한번 때린적을 죽을때까지 때리실꺼라면 Attack_rand를 쓰시면 안됩니다)

둘째. SKILL87_리퍼(템플러).ERB 파일에 IF POS(LOCAL) == -1 라는 명령어가 없습니다. 아마 착오로 잘못 복사하신듯합니다. (SIF POS(LOCAL) == -1 은 있지만 이쪽은 다른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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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로 수정한 파일입니다. 당연히 에러 검사는 못했습니다. 그냥 구조만 보시고 직접 만드셔야합니다.
기본 구조는
1.첫 타겟 설정(LOCAL)
2.FOR문(총8회까지)
3.공격 전 적 숫자 기록(LOCAL:1)
4.1회 공격
5.공격 후 적 숫자 빼기(LOCAL:1)
6.이번공격에 적이 죽었다면...(LOCAL:1 == 1)
6-1.대사출력
6-2.생존한 적이 없으면 루프 탈출(공격종료) goto cleartarget
6-3.공격받은 적이 죽었으니 다음 타겟을 설정(LOCAL)
7.NEXT. 2번으로 귀환
8.루프 탈출(공격종료)시 위치. $cleartarget

new2.erb

 

모스부호 at 2019.04.18. 04:04

테스트해본 결과..

 

1. 잘 됩니다.

2. 완벽합니다.

3. 고마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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