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도 슬슬 끝나가서 구상을 어느정도 적은 상태라

오늘~내일 사이에 올리려고 하는데 제가 적은 구상이 토모코를 구한 이후에는

동료 없이 혼자 말을 걸어야 하는 구상을 적어놓은 상태인데,

이 수식을 모르는 상태라 애매한 상황입니다.

아시는 분이 있다면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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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던지기전에 10초만 고민하고, 자기가 쓴 글을 다시 한번만 읽어보셈.
그 10초가 다음 대화의 방향을 크게 바꿀 수 있을지도 모름.
이터니아 at 2018.12.18. 18:17

동료없이 아나타가 기본 데빌서머너인체로 가면 초반에는 악마한테 뚜드려 맞아서 움직이기 힘들지 않을까요? 동료는 신경 안 쓰는게 나을지도..

지뢰탐지기 at 2018.12.18. 19:02

이 구상은 미술관은 한 번 끝냈다는 가정 하에 나오는 구문입니다.

처음으로는 몸으로 소녀를 구해주고, 이후에는 혼자 오면 몸을 대주는 상황이 나오도록 구상을 만들어놨습니다.

문제는 수식을 모른다는거죠...

마리 at 2018.12.18. 19:54

FORMATION.ERB의 418~421처럼 해당 칸에 아무것도 없으면~의 조건을 어떻게 응용하면 되....지 않으려나요.

FOR LCOUNT, 0, 3

LOCALS = 포지션{LCOUNT+LCOUNT:1*3+1}

LOCAL = FLAG:LOCALS

써놓고

SIF LOCAL < 0 이나  IF LOCAL < 0 로 판정하는거 같네요.

 

아니면 재입장시 '....이번에는 혼자 방문한다' 같은 대사 띄우고

나이트테일이나 뭐시기 학원조사처럼 아나타 빼고 파티를 전부 해제시켜버리는

FOR LOCAL:0,1,7

LOCALS = 포지션{LOCAL:0}

IF FLAG:LOCALS != 0 && FLAG:LOCALS != -1

CALL REMOVE_POSITION,LOCAL:0

ENDIF

NEXT

을 사용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지뢰탐지기 at 2018.12.19. 07:51

위에있는 구문을 써야할 것 같은데 어떤 방식으로 작동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다른 구문과 다르게 복잡하니 사용 방법을 좀 더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지뢰탐지기 at 2018.12.19. 11:30

팩토리에서 발견한 이 구문의 작동 방식과 말씀하신 작동 방식이 어떻게 다른지 알고 싶습니다!

FOR LOCAL , 1 , 7

IF POS(LOCAL) > -1 

CALL INPUTABLE_CHARA , POS(LOCAL)

SIF RESULT == 0

CONTINUE

LOCAL:2 ++

IF HAVE_PENIS(POS(LOCAL)) && BASE:POS(LOCAL):MAG >= 3000

LOCAL:1 ++

LOCALS += @"/[{LOCAL}] %CALLNAME:POS(LOCAL)%"

ENDIF

ENDIF

N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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