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는 에라마왕 구상 추가판.

지금 제작중에 있고, 조교가 아니라 용사들 가지고 노는걸 보는게 목적인 게임이라 생각해서

지금 그 용사들이 구속되어 있거나 NTR, 혹은 몬스터에게 당하는 구상 등을 집어넣고 있습니다.

에라마왕 1.03 개조판을 기초로 만들고 있고,

직접 플레이해가며 나오는 구상들을 보고 적는 중이라

미흡한 점도 많지만 그래도 계속 적어볼 예정입니다.

 

 

 

두번째는 에라미궁(가칭) 제작 예정.

계발 방향만 있지, 정확하게 언제 제작할지는 저도 미지수입니다.

저 구상 추가하는 이유 중 하나도 그냥 에라 문법 페이지를 들어가도 하나도 이해 안 가서

직접 뜯고 씹고 맛본 후에 제작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수정이 아닌 제작을 하는 이유는

여러분이 원하는 방향 및 제가 원하는 게임으로 에라마왕을 수정하면

기본 인터페이스부터 게임성까지 완벽하게 바뀌는데,

그게 과연 에라마왕인가? 라는 생각이 들어 바꾸게 되었습니다.

 

 

에라 마왕과 다른 점을 하나씩 말해보자면

 

1. 조교가 주가 아닌 부가 컨텐츠로 만들 예정

 

메가텐을 생각하시면 편할겁니다.

그리고 에라미궁은 마왕이 아닌 미궁에 살고있는 사람이고,

(물론 보통 사람과 비교하면 강할겁니다)

미궁으로 자신을 숨기면서 세력을 키운 후

다른 세력을 (인간계, 마계, 천계 등) 정복하는 시나리오로 갈겁니다.

조교가 필요하긴 하지만, 꼭 조교로 사람을 세뇌(혹은 타락)시킬 필요도 없고

여러가지 방법을 만들 예정입니다.

물론 조교가 그 중 가장 코스트가 덜 들도록 할것이지만,

시간을 가장 잡아먹게 만들 겁니다.

 

 

2. 아나타를 활용 가능한 시스템

 

아나타가 미궁에 안 박혀있고 밖에 나갈 수도 있도록 만들겁니다.

사실 아나타 대신 부하를 시켜 정보를 수집하는 시스템을

아나타는 마실나간다는 형식으로 바꾼것이긴 합니다.

단지 너무 오래 있다보면 미궁이 개판이 될 수도 있으니

내실이 탄탄하거나 빨리 돌아와야 할 것입니다.

 

 

3. 부관 및 관리인 시스템

 

부관은 처음부터 주어지는 캐릭터가 있는데

그 캐릭터를 사용하시면 되고,

관리인도 초반에는 부관에게 죄다 맡기시면 될겁니다.

사실 부관은 명예직이긴 한데

부관에 따라서 게임 설명이나 반응을 다르게 만들 예정입니다.

 

관리인이 중요한데, 각각 재무, 훈련, 미궁관리, 조교 이렇게 세분화 시킬 예정입니다.

이 네가지는 추가되거나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부관에게 모든걸 떠맏기고 밖으로 나갔다간 며칠 지나기도 전에 돌아와야 할 수도 있으니

저 자리가 제대로 돌아가려면 한 명씩 넣어놔야 하는 점을 유의해주세요.

 

 

4. 미궁 시스템 변화

 

층이 아니라 그냥 가장 안쪽까지 들어오게 만드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방과 통로가 있는데,

방은 몬스터 하우스를 만들던지 상점을 만들던지 창관을 만들던지 할 수 있고,

통로는 몬스터를 거의 배치 못 하는 대신  함정을 넣어둘 수 있습니다.

용사 혹은 트레져 헌터가 함정에 당하면 그냥 끌려오지만

몬스터에게 당하면 감시 시스템이 없는 상황에서는 능욕당할 수도 있습니다.

 

 

5. 시간 시스템

 

아직 TW같은 24시간 시스템으로 할지,

아니면 메가텐 같은 아침/낮/저녁/밤으로 할지 고민 중입니다.

사실 뭔가 짜기에는 메가텐 시스템이 더 편해 보이는데...

나중에 가서 해 보면 알게 되겠죠.

그리고 시간을 허투루 쓰지 말아주세요.

적 세력도 나날이 강해집니다.

물론 미궁이 잘 안 알려졌다면 지들끼리 싸우면서 세력이 늘었다 줄었다 할겁니다.

 

 

6. 던전 일과 경과 시스템 단순화

 

이건 아무도 안 적어놨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만들어야 할 것 같아서 넣습니다.

에라마왕은 용사가 20명 이상 되는 순간 시간 보내면 나타나는 텍스트의 압박때문에

도리어 질리게 만드는 요인이 되는데,

저는 그냥 딱 몇명 칩입중, 누가 어디 통과중, 함정 걸린 유무 혹은 몬스터 전투 유무,

몬스터에게 당한 인간의 능욕 장면을 원하는 것 하나 골라서 보도록 하고 싶습니다.

안 그러면 왼쪽 클릭 해도 글만 거의 30초 가량 올라오는 그 진풍경을 못 견딜 것 같거든요.

그리고 이렇게 만들면 보고서란 명분으로 밖에 나가도 상황을 파악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시간 시스템을 차용한다면 심야/새벽도 추가할거고,

던전 안에서 보고서를 보는 시간대는 심야로 할 생각입니다.

만약 능욕장면을 보면 심야 시간대에서 새벽 시간대로 바뀔것이고

그만큼 체력/기력 회복할 시간이 줄어들거나 더 많이 자야할겁니다.

 

 

7. 강해져서 뉴게임이 가능하지만, 본인의 특성/특수능력 제외하고 모든것이 리셋

 

로그라이크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죠죠 아시는 분은 바이츠 더 더스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든 상황이 리셋됬지만 업그레이드 된 자신의 능력은 그대로였으니까요.

다른 점은 돌아가는 시점이 정해져 있다는 점이랄까요.

 

이거 말고도 아나타를 제외한 사람들의 스텟 증가폭이 랜덤성이 있기 때문에

이번 회에서 쩌리이던 캐릭터가 다음 회차에서 장비급 스텟을 보유할수도 있습니다.

단지 기본 스텟이 존재하고, 레벨 업에 따른 스텟 증가가 랜덤성을 띄는거라

원래 강한 캐릭터를 약한 캐릭터가 따라잡기는 힘든건 맞을겁니다.

 

 

대충 이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내용을 보면 알겠지만 사실상 에라마왕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고

다른 게임이라고 봐야합니다.

하지만 이걸 모두 넣으려면 제 실력이 받쳐줘야 하니 아직 인트로 제작에서 쩔쩔매는 저로서는

언제 끝날지 기약이 없네요...

단지 에라마왕 구상 수정본은 꾸준히 이곳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 게임 구상안은 여기 글에 댓글로 추가할까요,

아니면 새 글을 작성할까요?

주인장님 보시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아 제가 생각하는 부관의 모습을 대충 설명하자면

프로필상 은발인데 아무리 봐도 연보라색인 트윈테일 머리,

녹안에 갈색 피부, 글래머한 몸매.

이걸로 누군지 알아맞추는 사람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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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던지기전에 10초만 고민하고, 자기가 쓴 글을 다시 한번만 읽어보셈.
그 10초가 다음 대화의 방향을 크게 바꿀 수 있을지도 모름.
ㅁㅁ at 2019.11.08. 21:06

나도 이런거 구상은 했었는데 꼴려서 만들다보니 중간에 현타오고 와서 그만두게됨... 힘내라..

이 길은 성욕.. 더 왕성한 성욕이 필요하다....

지뢰탐지기 at 2019.11.08. 21:14

꼴리는건 둘째 치고 지금 코딩에서 막혔습니다.

제가 원하는 상황이 지금 애인이 노출대에 있을 때 구상을 적고 있는데

몇번이고 반복해서 보다가 나중에 결국 창관에 찾아가거나 옆에 있는 동료를 건드린다는 구상을 짜 놨는데

문제는 옆에 있는 동료의 번호를 찾게 만드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이놈의 CFLAG 사전도 없어서 죽을 맛이네요.

구속대에 있는 상황과 그걸 수정구로 바라보는 사람 두 종류 다 써야 완벽해지는데

지금 하나가 빠질 상황이라 암울합니다...

 

물론 지금 구속대에 묶인 사람만 쓰기에도 바쁜게 현실이지만요.

sss at 2019.11.12. 22:50

에라 미궁에는 제발 극초심자 모드 만들어 주세요!

마왕 27트에서 때려친 기억이 아직도 남아있어요 ㅠㅠ

지뢰탐지기 at 2019.11.13. 11:13

마왕은 엄청 쉬운 편이라 난이도 상승 생각 중이었는데...

어떤 점에서 어렵다고 느끼셨나요?

kkkm at 2019.11.13. 13:01

행상인 빼고 하면 난이도가 좀 많이 올라가기는 하더라구요

kkkm at 2019.11.13. 13:02

응원합니다!!

지뢰탐지기 at 2019.11.13. 19:24

하긴 행상인 없으면 난이도 확 올라가죠.

근데 함정이 일정 레벨 이상 되면 더 안 써도 됩니다.

단지 돈을 모으려면 함정 말고 다른걸 사용해야 하는 것이 문제지만요...

 

지금은 마왕 구상 수정본 제작 중입니다.

마왕에 들어갈 좋은 상황 묘사 있으시면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kkkm at 2019.11.13. 21:47

영격이나 침공에서 패배했을 때 광왕에게 이송중 병사들과 혹은 용사들과의 일이나

이송되고 수정구에 나오기까지 어떤 일을 당해서 그렇게 순종적이게 된건지 정도랑

 

처형-> 필러리형을 당하는 용사와 몬스터간의 구상과..

필러리형의 중간 종료 기능 정도 생각나는데 어떠신가요?

지뢰탐지기 at 2019.11.13. 22:21

마왕에서 침공이 패배할 수 없으니 패스하고...

이송중 문구가 있긴 한지 한 번 확인해보긴 해야겠습니다.

지금 NTR구문(광왕구문)은 말 그대로 치녀 잔치인건 맞으니

소질/함락 상태에 따른 구문을 추가해야하나 생각하곤 있었습니다.

물론 그런 세부적인 구문 아이디어가 없어서 잠정 중단 상태이구요.

 

필러리형은 그냥 필러리형에 나오는게 아니라

(이미 나오는 문구만 해도 엄청난 압박입니다)

필러리형에 당하는 사람과 밖에서 그걸 지켜보는 연인 구문을 현재 작성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 종료라...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kkkm at 2019.11.13. 23:23

아아 침공 패배는 침공도 70%이상~99%이하에서 나오는 광왕 정예병한테 침공했을때 패배, 이송 얘기였습니다.

용사나 정예병에게 패배시 ' 포박해서 이송했다. '  정도 까지는 나오는데 그 부분을 활용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오.. 필러리형 구문 추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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