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왕 컨텐츠 추가 현황

dolto | 개발현황 | 조회 수 937 | 2019.12.30. 18:25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먼저 검색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3줄요약

이벤트 작업중... 최소한의 플래그로 최대한의 이벤트

아직 적용안했으니 파일올려봤자임

추후에 계층간 세력직할병력 추가예정

 

이번에 하는 작업은 좀 오래걸리고...

중간단계에서는 아예 플레이에 변화가 없는 수준이라 파일을 올리진 않겠습니다...

다만 뭘 만들고 싶은지 설명하고싶은 욕구가 샘솓아서 현황을 적어봅니다.

 

이제부터 구현해둔 개발도나 위신, 명예, 정책들을 활용할겁니다.

 활용하기위한 각종 이벤트들을 만들고있으며 현재 상가이벤트를 만들고있습니다.

 

상업조합에 관련한 이벤트로 몇달에 한번씩 진행되는 주주총회개입 이벤트나

상품광고 허용 요청이벤트

탈세이벤트

마물거래

마왕봉인이벤트

등등...

 

이런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벤트가 발동하는 조건은 일단 정책이 맞아야하며, 그 다음 적절한 부패도나 개발도, 교역상황이나 계층간 친밀도도 들어갈겁니다.

장기이벤트의경우, 혹은 해결하지 못한 사건들을 확인하기 위해서 39x번대의 플래그들을 활용할겁니다.

 

각 플래그는 4바이트의 용량을 가졌고, 1바이트당 8비트이니 이벤트는 각 세력당 최대64개씩 3단계로 이루어질겁니다.

가령 예를들어서 상업조합이 세금탈세를 한다고 합시다.

세금탈세의 경우 단순한 문제이니 몇번의 과정이 필요없지만

이놈들이 세금을 탈세하고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하기위해서

 

상가1차플래그인 391번의 2번째비트를 1로 바꿔주는겁니다.

그리고 세금을 걷을때마다 그부분이 1인지 확인하고 확인되면 세금이 줄어드는 형식으로 활용하는 것이죠.

 

다른예로 상가애들이 마왕을 봉인하려고 한다고 가정해봅시다.

이런건 전후에 조금씩 힌트를 주는 식으로 해야하니 3단계까지 이용해야 하겠지요.

 

과정이 마왕굴복시키기회의, 마왕봉인서개발, 마왕봉인알현

이라면 각 이벤트가 실행될때마다 391, 394, 397플래그의 해당비트를 1로 차례대로 바꿔주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해서 플래그를 최소한 사용하면서 이벤트갯수를 최대화 시키는 것이죠.

 

아무튼간에 이벤트를 만들고있다 이겁니다...

세세한 조건이나 단계적 실행은 현재 개발중에있습니다.

이거 대충 마무리되면 각 세력의 조직비율을 설정할거고, 9계층의 조직을 이용해서 다른 계층과을 관리하는식으로 만들겁니다.

또 그후엔 침공할때 다른세력들의 병력이 참여안할수도 있게 할거고

각 계층마다 계산되는 전력을 다르게 할겁니다.

 

아이디어 환영!

댓글 쓰기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취소
말 던지기전에 10초만 고민하고, 자기가 쓴 글을 다시 한번만 읽어보셈.
그 10초가 다음 대화의 방향을 크게 바꿀 수 있을지도 모름.
11 at 2019.12.30. 23:16

광왕이 남자일경우 광왕부인을 ntl 해버리는 이벤트는 어떰?

여자이면 광왕조교하고

 

 

제이 at 2020.01.02. 15:38

처음에 자금이 넘 부족해여 10000원으로 기교1 클캡 진동하는 보석 정도 사면 2000원 정도 남는데 나머지로 행상인 사서 그걸로 용사 삥 뜯는거 외에는 초반 자금을 벌 수 있는 용도가 없어서 초반에 마왕이나 마물또는 용사(함락)된 용사가 노동을 할 수 있게하고 창관 커멘드를 따로 만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ㅇㅇ at 2020.01.02. 16:40

목장에서 착유할 수 있게 하는건 어떰? 지금 목장은 처음에 몬스터 늘리는 것밖에 없으니까 포인트 수급 기능도 추가해서.

 그리고 박물관에 조형왕 대체 어디에 쓰는지를 모르겠는데, 이거 관련해서도 뭔가 이벤트 넣는것도 재미있을듯. 조형물마다 다른 추가효과를 부여한다던가(ex. 보석 조형물 수에 따라 마력회복량 증가)

그리고 자위중독이 올라갈수록 노예들이 점점 더 자주 자위하는 이벤트라던가, 음락함락한 다음의 노예들이 알아서 몬스터랑 하고 새끼친다던가 하는 이벤트도 괜찮을듯? 

 

이건 다른 말인데, 뭐만 하려고 하면 실신해대서 거슬리는데 실신 끌 수 있는 방법 없음?

dolto at 2020.01.02. 20:05

박물관 관련 특성은 현재 만들고있습니다.

각 조형물을 일정갯수이상 모으면 특성을 얻고, 그 특성효과로 용사들이 박물관에 들를때 특정한 효과를 추가적으로 받는식입니다...

만 너무 많은종류의 조형물때문에 석상, 밀랍, 회화, 마네킹, 박제, 보석상을 제외하곤 현재 아이디어가 없습니다.

조형왕에대한 이벤트는 나중에 박물관세력과의 친밀도가 덜 내려가는 식으로 보너스를 줄겁니다.

번호 분류 제목 날짜 글쓴이 최근 수정일 조회 수
공지 글 제목 길게 쓰지 마세요. 글 밀립니다. [1] 20.08.19. 파라디클로로.. 20.08.19. 609
공지 난민 여러분, 다 좋은데 딱 두 개만 명심하세요. [1] 20.08.02. 파라디클로로.. 20.08.02. 3550
공지 정보글 [9] 18.06.16. 파라디클로로.. 19.06.10. 35167
공지 에라판 이용안내 18.05.14. 파라디클로로.. 20.07.23. 16712
공지 eraTHYMKR 20191028 [31] 18.05.14. ㅇㄹ 20.09.06. 48985
78 개발현황 용사행세에 따른 몇가지 이벤트(세줄요약있음) [5] 20.09.20. dolto 20.09.21. 555
77 개발현황 에라마왕은 이번주 쉬어갑니다 + 프로그래밍 관련 [11] 20.09.11. 지뢰탐지기 20.09.18. 742
76 개발현황 이번주 마왕은 쉬어갑니다. [2] 20.08.21. 지뢰탐지기 20.08.22. 384
75 개발현황 [에라마왕] 이번주는 올리지 못 올리게 됬습니다. [5] 20.08.07. 지뢰탐지기 20.08.10. 610
74 개발현황 EZworkEra ver 3.6.2 릴리즈 [1] 20.07.23. 우뉴우뉴 20.07.23. 452
73 개발현황 [목록 추가]eraTW 손번역/교정 하셨던 분들을 찾습니다 [11] 20.07.21. 우뉴우뉴 20.07.23. 724
72 개발현황 말나온김에 YM 이야기 [8] 20.06.27. 파라디클로로.. 20.07.05. 1225
71 개발현황 에라마왕 근황입니다 [17] 20.06.21. 지뢰탐지기 20.07.03. 1873
70 개발현황 EZworkEra ver 3.6.1 릴리즈 [2] file 20.06.17. 우뉴우뉴 20.06.18. 667
69 개발현황 에라마왕 1.20 업데이트는 다음주로 미룹니다 [10] 20.05.08. 지뢰탐지기 20.06.07. 2115
68 개발현황 다시 개발도패치 개발하겠습니다. [5] 20.03.21. dolto 20.03.25. 552
67 개발현황 개발도 패치관련 [1] 20.03.18. dolto 20.03.18. 314
66 개발현황 EZworkEra ver 3.5.1 (버그픽스) 릴리즈 file 20.02.22. 우뉴우뉴 20.02.22. 405
65 개발현황 EZworkEra ver 3.5.0 릴리즈 file 20.02.13. 우뉴우뉴 20.02.13. 642
64 개발현황 현황 끄적거림... 20.02.02. dolto 20.02.02. 269
63 개발현황 또 다시 현황입니다... [1] 20.01.18. dolto 20.01.19. 985
62 개발현황 EZworkEra ver 3.4.0 beta 릴리즈 file 20.01.03. 우뉴우뉴 20.01.03. 601
» 개발현황 마왕 컨텐츠 추가 현황 [4] 19.12.30. dolto 20.01.02. 937
60 개발현황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12] 20.01.01. dolto 20.01.01. 536
59 개발현황 에라마왕 납치착유 1126 갱신 [7] file 19.11.14. aa 20.01.01. 3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