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텐] 구상 선택 조건과 말상자 크기 질문입니다

타로즈 | 질문 | 조회 수 106 | 2018.08.28. 22:27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먼저 검색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간만에 쿠훌린 갱신...을 빙자한 뜯어고치기를 준비중입니다.
긴말은 불필요하니 본론 ㄱㄱ하면..
 
1. 구상 선택시 미조교 함락상태가 아니면 처음부터 구상 선택이 불가능하게 하는 방법
 
;--------------------------------------------------
;입上セレクト機能:입上説明
;--------------------------------------------------
@セレクト입上説明_K4301_2,ARG = 0
SIF ARG == 1
    RETURN 0
;구상 명칭
PRINTFORML 쿠훌린 - 미조교 함락판
;입上説明文
PRINTFORML  기존 신화와 메가텐상의 쿠훌린을 베이스로 크게 왜곡해두었습니다.
PRINTFORML  각종 소질습득과 스킬개변이 발생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구상 셀렉트 기능인데, 미조교 함락판이지만 딱히 미조교 상태가 아니어도 연모가 붙으면 바로 대사가 튀어나옵니다. 대전제가 미조교 상태인데 평범하게 조교 → 함락으로도 대사가 나와선 의미가 퇴색된다 싶어서 이걸 '미조교 함락상태로 연모가 붙지 않으면 선택 불가하게'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군요.
 
일단 '연모'상태로 구분을 하면 될 거 같은데 이걸 어디다 붙여야 할까요.
 
 
2. 전투 대사 크기
 
        IF RAND:4 == 0
            PRINTFORML ┏┓@%CALLNAME:ARG,20,LEFT% ┏━━━━━━━━━━━━━━━━━━━━━━┓
            PRINTFORML ┃%"적을 궤멸시켰습니다!",72,LEFT%┃
            PRINTFORMW ┗━━━━━━━━━━━━━━━━━━━━━━━━━━━━━━━━━━━━┛
        ELSEIF RAND:3 == 0
            PRINTFORML ┏┓@%CALLNAME:ARG,20,LEFT% ┏━━━━━━━━━━━━━━━━━━━━━━┓
            PRINTFORML ┃%"주군의 이름으로!",72,LEFT%┃
            PRINTFORMW ┗━━━━━━━━━━━━━━━━━━━━━━━━━━━━━━━━━━━━┛
        ELSEIF RAND:2 == 0
            PRINTFORML ┏┓@%CALLNAME:ARG,20,LEFT% ┏━━━━━━━━━━━━━━━━━━━━━━┓
            PRINTFORML ┃%"내 창이, 너를 꿰뚫었다!",72,LEFT%┃
            PRINTFORMW ┗━━━━━━━━━━━━━━━━━━━━━━━━━━━━━━━━━━━━┛
        ELSE
            PRINTFORML ┏┓@%CALLNAME:ARG,20,LEFT% ┏━━━━━━━━━━━━━━━━━━━━━━┓
            PRINTFORML ┃%"적을 파괴했습니다!",72,LEFT%┃
            PRINTFORMW ┗━━━━━━━━━━━━━━━━━━━━━━━━━━━━━━━━━━━━┛
        ENDIF
 
현재는 이렇게 되어있는데 가끔 보면 이거 대사창이 영 삐뚤빼뚤 하더군요.
이건 각각 스킬을 써보면서 확인해야 하나요? 편하게 하고 싶은데 말입니다.
댓글 쓰기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취소
말 던지기전에 10초만 고민하고, 자기가 쓴 글을 다시 한번만 읽어보셈.
그 10초가 다음 대화의 방향을 크게 바꿀 수 있을지도 모름.
...... at 2018.08.29. 16:43

1. 이거 하나로 답이 되겠네요. 미조교함락시 cflag에 따로 기록되는듯합니다.

CFLAG:LOCAL:未조교함락 = 1

 

타로즈 at 2018.08.29. 17:08

아항...그럼 조건문을

SIF CFLAG:LOCAL:未조교함락 == 0

RETURN = 0

식으로 하면 되겠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번호 분류 제목 날짜 글쓴이 최근 수정일 조회 수
공지 정보글 [10] 18.06.16. 파라디클로로.. 18.07.01. 8115
공지 에라판 이용안내 18.05.13. 파라디클로로.. 18.12.31. 4869
공지 eraTHYMKR 20190216 [16] 18.05.13. ㅇㄹ 19.02.16. 17971
» 질문 [메가텐] 구상 선택 조건과 말상자 크기 질문입니다 [2] 18.08.28. 타로즈 18.08.29. 106
2314 질문 에라마왕 [1] 18.08.28. ㄹㅇ 18.08.28. 485
2313 질문 메가텐 개별팩 추천좀부탁드립니다 [1] 18.08.28. ㅇㅇ 18.08.28. 181
2312 질문 서번트 타마모와 메가텐 타마모를 합칠 수 없을까요? [2] 18.08.28. 쿠로 18.08.28. 340
2311 에러발생 [메가텐] 아나타가 유튜캡 사용하니 에러 났어요 [3] file 18.08.26. ㅇㅇㅇ 18.08.27. 204
2310 질문 era마왕 임신관련 질문 [3] 18.08.27. ㅈ뉴비 18.08.27. 500
2309 [에라마왕] 38번 아이템을 등장하게 해주는 패치 [1] file 18.08.27. ㅇㅇ 18.08.27. 476
2308 팁, 정보 에라마왕 음란,애정을 함께 얻게해주는 파일 file 18.08.26. ㅇㅇ 18.08.27. 683
2307 팁, 정보 FGO K 0.065파일은 삭제합니다 18.08.27. 매실 18.08.27. 726
2306 개별팩 eraAkumaMaid 2018_08_26_k file 18.08.26. 매실 18.08.26. 940
2305 질문 에라리버스 이지트랜스 오류.. 도와주세요 [3] file 18.08.25. ㅜㅜㅜㅜㅜ 18.08.26. 387
2304 질문 era Reverse 질문이요 18.08.25. ㅇㅇ 18.08.25. 232
2303 개별팩 EraMegaten 제다이 패치 v0.95(2차 수정) [3] file 18.08.23. jinzo 18.08.25. 312
2302 개별팩 7월24일 통합본 버그픽스(조교+오프닝버그) [10] file 18.08.23. ㅇㅇ1 18.08.25. 917
2301 질문 에라메가텐 맵 질문 [2] file 18.08.25. 13 18.08.25. 171
2300 질문 환상향의 왕모드의 이런저런 문제의 의문 [4] 18.08.24. ㅇㅇ 18.08.25. 253
2299 개별팩 eraAkumaMaid 2018_08_24_k file 18.08.24. 매실 18.08.24. 426
2298 개별팩 [메가텐] 의뢰 2개 번역 [2] file 18.08.24. ㄹㄹ 18.08.24. 248
2297 개별팩 [메가텐]XCOM2 War of the Chosen 모드팩 3.53 file 18.08.24. 모스부호 18.08.24. 144
2296 질문 [메가텐]윈도우 10으로 돌리시는 분들 폰트 설정 어떻게 해서 쓰시나요? [1] file 18.08.23. ㅇㅇ 18.08.23.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