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텐 화상 미추가 캐릭에 전체적으로 화상을 집어넣는 작업을 하는 중인데,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 올립니다.

 

조직의 상여에서 받는 이능자의 경우 습득 스킬에 따라 검사, 무사, 권사, 봉마인 등등 다양한 클래스가 붙고 그에 따라 csv 번호가 4701부터 4760까지로 나열되어 있는데, 그래서 화상 추가 시 각 번호를 넣으면 화상이 출력되는가 싶었지만 전원 4901 이능자 카테고리로 퉁쳐서 나오더군요.

캐릭터 생성 단계에서 4901이란 카테고리로 생성을 하고 직접 csv 번호를 받아오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 같아서 파일을 열어봤는데

 

2018-11-25 20 29 36.png

2018-11-25 20 31 37.png

 

 

실제로 같은

4901 캐릭터 내에서 습득 스킬에 따라 이름을 매기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습득 스킬에 따라 표시 이미지를 바꾸면 될까 싶어서 EXIST_PICTURE.ERB를 건드려 보려 했지만

 

2018-11-25 21 31 25.png

이것저것 시도는 해본 결과,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어서 어떤 함수를 써야 맞는지 모르는 상황이기도 하고 이 파일을 너무 건드리는 것도 안 좋을 것 같아서 일단 이 안은 폐기.

 

2018-11-25 21 35 10.png

 

그래서 그냥 위의 이능자 캐릭터 신규 생성 시 습득 스킬에 따라 직업명이 결정되는 단계에서 CSV 번호를 4901->4720, 4701 등등으로 변경하는 함수가 같이 들어가주는 게 가장 스무스하게 해결될 것 같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그런데 이 경우 어떤 함수로 어떤 명령어를 집어넣어줘야 이름 결정 이후 이름이 결정된 캐릭터의 CSV 번호를 바꾸는 작업을 할 수 있는지 모르겠어서 질문글을 올립니다.

엔젤 같이 진화하면서 CSV 번호가 바뀌는 캐릭터의 변이 작용 함수를 참조하면 되지 않을까 했는데, 레벨업 시 이벤트인 변이 이벤트의 경우 그건 그것대로 또 여기다가 가져다 쓸 수 없는 건지 있는 건지도 모를 정도로 함수가 복잡해서...

요컨대 정리하자면, 조직의 상여 이벤트의 이능자 캐릭터 생성 단계에서 캐릭터 생성 후 습득 스킬에 따라 이름을 지어주는데, 이름을 지어준 뒤 CSV 번호를 4901에서 4701~4760의 다른 번호로 변경하는 작업을 해주고 싶어서 해당 방법을 여쭙니다.

 

프로그래밍 지식이 있으신 분들의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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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던지기전에 10초만 고민하고, 자기가 쓴 글을 다시 한번만 읽어보셈.
그 10초가 다음 대화의 방향을 크게 바꿀 수 있을지도 모름.
모스부호 at 2018.12.02. 18:35

저도 비슷한 질문을 택겔에 올렸을 때 받았던 답변이 있어요. 그걸 복불할게요.

 

??

 

구현 방법은 천차만별이고 코딩할줄도 아는것 같으니 원리만 간단하게 설명해줌. EXIST_PICTURE.ERB에서 각 캐릭터 번호의 화상이 존재하는지 SELECTCASE로 확인하는 (존재시 1 리턴) EXIST_PICTURE(ARG) 함수를 선언함. 얘는 FORMATION.ERB에서 호출하고, 화상이 존재할 경우 PRINT_IMG @"%TOSTR(NO:LOCAL)%b_1_X"라는 함수를 호출함. X는 작은 사진의 경우 1~4번째 줄을 의미하고, 큰 사진의 경우 1~6번째 줄을 의미함. 이 함수는 emuera 내장 함수인걸로 보임, ICON.ERB에서는 캐릭터 사진이 없을 경우 종족 도트를 출력하거나, 상태 이상에 따른 추가적인 표시를 출력함..

->위 내용을 참고해서 더미 캐릭터를 만들던 아니면 FORMATION.ERB에 특정 플래그 만족 시 다음 이미지 출력 같은 구문을 삽입하던 너가 원하는대로 하면 된다.

 

댓글 그대로 복불했음. TOSTR(NO:LOCAL) 로 검색해서 찾아보세요. 거기에서 해답을 찾으실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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