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먼저 검색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음.. 전에 제가 시도를 했었는데 실제로 되기는 했었습니다. 근데... 여기서 약간의 "문제"가 있어요.

 

행동횟수가 1인 일반적인 몹이라면 반격 스킬을 만들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구상 파일을 만들고 그 안에 피탄, 혹은 회피시에 바로 반격 스킬을 쓰는 함수를 넣는다거나 뭐 그렇게요. 이건 문제 없습니다.

 

근데 행동횟수 2회 이상인 적에게는 문제가 생깁니다.

 

EVENT_K5760_어쌔신_RPG(예시).ERB

 

여기 보면 회피 다음에 이런 부분이 있습니다.

 

CALL CHOSEN_STRONG_3
CFLAG:ARG:입력行動 = 81;어쌔신용 블레이드스톰
CALL RANDOM_TARGET,ARG,81;어쌔신용 블레이드스톰

 

CHOSEN_STRONG_3은 따로 만들 수 있으니 상관 없지만, 만약 어쌔신의 행동 횟수가 3회라면 회피를 통해 발동한 이후 나머지 2회 행동 전부가 81번 스킬로 대체된다는 것이죠.

 

123.png

예시를 들면 저렇습니다. 3회 행동 전부가 플레인워커로 되는 워록의 안습한 모습... (스샷에는 두번이지만 세번 전부 다 플레인워커로 했었습니다.)

 

워록 행동패턴..ERB

 

올려진 워록 행동패턴 그 어디에도 플레인워커를 세번 연속으로 쓰라는 명령어는 없어요. 게다가 워록을 적 캐릭터로 만들때 제대로 사고 패턴도 넣어줬거든요.

 

 ;워록
 CALL SET_ENEMY,9,[[キャラ:워록]],15,0,0
 CFLAG:(CHARANUM-1):HP보정 += 10000
 CFLAG:(CHARANUM-1):MP보정 += 10000
 CFLAG:(CHARANUM-1):行動횟수 = 3
 CSTR:(CHARANUM-1):사고패턴 = 5762
 CALL SYNC_STATUS,(CHARANUM-1)
 CALL HEALTH_CHARA,(CHARANUM-1)

 

이렇게요. 사고패턴 5762. 올려진 워록 행동패턴 파일에도 사고패턴 5762. 틀린건 없습니다.

 

근데도 행동 패턴이 발동한 스킬로 다 대체되는 끔직한 상황이 발생하는데... 이걸 어떻게 해야 막을 수 있을까요?

 

어디를 어떻게 건드려야 할지 몰라서 지금 고민중입니다. 이런 식의 피탄, 회피에 따른 반격기를 없애버리면 예전 모드팩이랑 별로 다를게 없어지거든요. 뭔가 획기적인 변화를 주고 싶은데 이게 마음대로 안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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