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텐 공략(과거 로그 몇몇 모음)

| 팁, 정보 | 조회 수 16131 | 2016.01.17. 22:57

에라메가텐위키 http://www43.atwiki.jp/eramegaten/pages/129.html(일본어 웹번역기 사용바람)

 

q/a부분 번역

http://www.touhouinside.com/index.php?_filter=search&mid=board_UAjN22&search_target=title_content&search_keyword=q%26amp%3Ba&document_srl=258

 

과거 공략 로그 몇개. 네이버 웹에 저장된페이지로 남아있는 거 몇개 긁어옴.

이건 구버전 공략이니 신버전에 어떻게 바뀌었는지 모름. 날짜보고 대충 참고만 할것.

 

[메가 공략] 잉여를 위한 전투 공략 (몇번짼지 까먹었어...)

2012.02.01 01:19

오에리 조회 수:6143

경고 : 이전 글의 경고를 읽어라

 

 

우선 여러가지 질문이있는데 그것에대한 대부분의 해답은 [글이나 읽어라] 가 되겠다

 

대화나 독백으로 싹다 말해주는데 왜 안읽고 넘긴주제 진행안된다 징징거리는가? 뭐 예외도 있긴하지만...

 

어쨋건 전체적으로 대강 설명하겠다

 

 

1. 스텟에 관하여

게시판에 잉여 라고 검색하면 스텟에 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올꺼다 참고해라

 

물리

벨런 스텟 : 힘1 인1 속1

댐딜 올잉 : 힘2 속1

 

마법

지1 마1 속1

 

위에 언급한 3개 말고 다른 패턴은 거의 쓸모가없다

 

Q. 극딜을 위해 힘이나 지에 올잉하는게 어떤가?

A. 속도가 딸리면 적한태 선공을 처맞고 올잉을 갔으니 채력은 당연 병맛일태니 원샷에 전멸 안당하면 다행이다

 

Q. 마공 딜링을 위해 지2 속1 로 가는건어떤가?

A. 나쁘진 않지만 엠부족은 어쩔꺼냐? 에딧이라도 할껀가?

 

Q. 지속적인 힐을 위해 마2 속1로 가는건 어떤가?

A. 나쁘진않다 하지만 좋다고도 말한수없다

 

Q. 인내에 몰빵해서 몸캐를 만드는건 어떤가?

A. 가뜩이나 서머너 때문에 5인팟됬는데 그마저도 4인팟으로 만들겠다는건가?

 

Q. 그럼 서머너를 몸캐로 만드는건 어떤가?

A. 서머너는 대기만성이다 후반에 강대해질 그 가능성을 지우고 관광객으로 만들겠다면 굳이 말리진 않겠다

 

 

요즘엔 위의 잉여는 잘 안나오는데 마댐 올리겠답시고 물캐마냥 지2 속1 가면 망한다

걍 진리다 이유 여하를 따지지말고 마딜이라면 닥치고 지1 마1 속1 가라

 

 

 

 

2. 스킬에 관하여

게시판에 잉여라고 치면 스킬에 관한것이 꽤 미흡하게나마 나오긴하는데 읽든말든 맘대로해라

 

 

 

 

3-1. 악마

악마는 내성보고 정하면된다 솔까 주차계승질하고 스킬 발라두면 이놈이 저놈이고 저놈이 이놈이니까 보느껀 딱 2개

 

1. 내성

2. 대사

 

내성은 고정된거니 내성 좋은애를 선택해야하고

대사는 던전에서 스킬사용 대사가 딸린애들도 있으니 꼴리는대로 선택하면된다

 

 

 

 

3-2. 인간

인캐는 페사를 제외하곤 내성이 잉여다 하지만 파마 내성은 시작부터 달고있으니

파마가 약점이 되는 장비만 피하면서 사용하고 [팔] 부분의 장비는 [가드 엔젤]이라는 탬을 이용하도록

본인은 이것을 가장 효율적이라 판단했다

그리고 효율적인 캐릭터 운용에 관해선 후술하겠다 (이거 조넨 긴 이야기가 될것같아)

 

 

 

 

3-3. 딸

딸이 반마인 이라면 내성만 따지고

인간 이라면 소질만 따져라

반마인의 내성은 굿이 설명할거 없을태고 인간의 소질은 [석세서] 라는 소질이 없다면 다 버려라

 

 

 

 

4. 파티 구성

물딜2 마딜3 서머너1

이게 가장 효율적이라 판단한다

그리고 아나타는 닥치고 물딜로 키우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울꺼다

마딜은 최소 2개 캐릭이 부활 스킬을 가지고있어야하며 1개 이상의 캐릭이 상태이상 회복을 보유해야한다

또한 1개 이상의 캐릭이 힐을 소유하는것도 안정적이다 물론 마딜이 스킬 [기동(대)] 를 소유하는건 상식이다

 

어설프게 몸빵이니 힐셔틀이니 넣지마라 몸이건 힐이건 그딴거 하기전에 다 죽여버리는건 간단하다

 

서머너 반드시 넣어라 가급적 5랭으로 넣어라 1랭은 별로다 아에 안넣으면 오히려 후회할꺼다

 

서머너란 후반 전까진 있으면 (이 쓰레기새끼) 라는 말만 나오는데 없으면

 

 (젠장...서머너 넣어둘껄)이나 (내가 왜 서머너를 뺐지?) 라는 소리 나온다 정말 없으면 굉장히 불편하다 짜증난다

 

뭣보다 내가 힐셔틀 빼라고 말했을꺼다

 

그 이유가 서머너가 힐셔틀이라서 한말이다

 

파티원에 넣어둔 마캐가 힐이나 상태회복, 부활등을 할때는 오로지 전투중에 한해서다

 

전투가 끝났으면 서머너로 콤프를 사용해 콤프에 저장된 잉여 악마들에게 힐이건 부활이건 다 써달라하면된다

 

이러면 엠통이 조넨 많이 아껴진다 하다못해 정말 하다못해 서머너1랭 짜리라도 넣어놔라...

 

 

 

 

5. 인캐 사용

 

1. 페사 = 햄코 (자유)

2. 페사 = 후카 (마법)

3. 페사 = 리세 (마법)

4. 이능 = 이오 (물리)

5. 이능 = 네밋사 (마법)

 

위 5명 말고는 쓸때없다해도 좋다

 

햄코는 우수한 내성을 가지고있는데......솔까..그것말고는 볼게없다

레알 솔까말하면 햄코는 비효율적이다...애정없으면 빼라......나도 햄코빼고 이오넣을 생각이다.........

 

후카와 리세는...솔까 솔까 햄코보다 내성이 더 좋다......게다가 [치유의 파동] 이라는 유니크 스킬을 보유하고있는데

전투 종료시 피통을 5% 인가? 채워준다 즉 연속되는 전투에서 엠소모하여 피를 채울것없이 마그로 피를 채우는거다

물론 효율은 [치유촉진(대)] 보다 훨~씬 좋다 하여간 여러모로 좋다

 

이오의 경우 인캐중 거의 유일무이하게 [관통]을 가지고있다 이 스킬은 흡수와 반사 외의 내성을 십어재끼는데

이거 무시할게 못된다 조넨 좋다 설명에 이오가 물,마 벨런스라곤하지만 [관통]이거 하나가 이오를 물리 극딜로 만들어준다

레알 유니크급 스킬이다

 

네밋사의 경우 배우는 스킬이 탄탄하다 참 적절한것만 배운다 속성이 치우쳐있지만 그딴건 메가도라온이면 무방하고...

하여간 네밋사는 이 게임상 손가락안에 꼽을수있는 강력한 스킬을 전용기로 소유한다 이게 좀 무시하긴 힘들다

 

 

 

 

 

 

 

하지만 굳이 특정 캐릭에 대한 애정 넘치는 인물을 위해 조합을 적겠다

 

대표적인 예로 [아마기 유키코] 를 대상으로 삼겠다

 

유키코는 페사다 그리고 페사의 특징은 [잉여] 라고 게시글 검색해서 공략을 봐라 다 써놨을꺼다

 

하여간 유키코의 속성은 화염, 핵열 뿐이다 하지만 이 두가지 스킬에 내성을 가진놈은 넘쳐흐르지

 

이 극도의 비효율을 막기위해 [식노] 를 키우면된다

 

식노는 물리 4개 속성과 만능 속성을 제외한 모든 종류의 내성을 부숴버릴수있다

 

흡수든 반사든 모조리 100% 상태로 만든다는거다

 

왠지 식노다 좋아보인다고? 쓰잘때없다

 

주력 딜려가되는 물리캐는 전맵공격으로 허공참파 (검격)를 쓰고 단일타격에 낭아선주참(검격) 대나무베기(검격)을 쓸탠데

죄다 검격이다 즉 얻기쉬운 검가킬 을 밖아두면 끝이다

 

굿이 식노를 사용해서 파티원 머릿수 소모할 필요가없다 즉 식노는 위에 말한 특수한 경우에만 그 가치가 있다

 

그 외 조합은......

 

아~ 조마 라는 거랑 데빌시프터 라는거는 걍 [비전투원] 이라고 해석해라 그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이상 공략을 마치며 한마디 하겠는데 잘봣으면 댓글 한줄은 적지?

 

 

[메가 공략] 잉여를 위한 메가텐 공략 모음 [수정01]

2013.04.28 15:41

오에리 조회 수:8322

경고 : 본 공략은 필자의 성격과 공략글을 쓰는 특유의 패턴상 반말로 도배되어있으며

           독자를 짜증나게 만들수있는 발언이 포함되어있을수 있으니 이를 싫어하는 분은 이 글을 읽지마시길 바랍니다

 

 

 

1. 아나타 제작

주의

아나타는 무조건 물리 딜러,몸빵으로 나가야만한다

그렇지 않으면 게임 진행에 매주 심각한 짜증을 불러올수있다

기억해둬라

후반엔 모든 파티가 전멸할 정도로 강한 적을 만나도

끝까지 버티며 최후의 항전을 하는건 직업불문하고 물리계열 아나타다

 

1주차 - 서머너

2주차 - 이능자  (서머너 동료를 주차계승할것 - 선택)

3주차 - 페르소나 사용자  (사용할 페르소나를 미리 제작 - 필수)

 

처음 플레이 하는 유저라면 무조건 서머너를 하는걸 추천한다

아니면 재대로된 전투 시스탬 이용을 익히는게 굉장히 늦어지겠지...

 

이능자를 선택하는건 2회차 부터

페르소나 사용자를 선택하는건 3회차 부터이되 사전준비를 해둘것

2주차 이능자 선택가능의 이유는 서머너가 없어도 어느정도 해먹을수있는게 이능자

하지만 페르소나 사용자는 스타팅 페소로 시작하면

내성 호구 + 스텟 호구 + 성장 호구 + 스킬 호구 = 4대 호구

관광객은 답이없고

 

식노는 패치이후 키워본적이 없기에 노코맨드

단 내가 했던 버전기준으론 식노란 존재의의가 지극히 희박해서

특정 캐릭터 지원용으로 쓰는 2군 스타일

예) 페르소나 사용자 - 아마기 유키코

(화염,핵열 밖에 없는 유키코를 키울때 화염과 핵열계열 [가드 킬,브레이크] 스킬이 있는 식노는 유용함

 

 

2. 동료 선택

궁국의 효율성을 지닌 악마를 키울것이냐

캐릭에 대한 로망으로 인간을 키울것이냐

 

2-1 효율성 선택

장점

선택의 폭이 무척 넓고 내성만 놓고 따지자면 아나타가 서머너라는 가정하에

[칼리 - 아나타 - 잔다르크 - 뉵스 - 셰도우 - (까먹었다)]

위와 같이 배치하여 거의 무적에 가까운 내성을 자랑하는 파티생성도 가능하다

물론 남녀 성별안가린다면 시바를 처넣거나 해서 더 강해질수도...

단점

걸을때마다 마그가 소모된다 즉 90렙찍고 안깨고 지나친 초반 던전돌러 캡스락키고 들어가면

마그부족으로 동료마들이 걷기만해도 쓰러져 뒈지는꼴 봐야한다

그리고 전투중 사망하면 귀환해버리니 부활을 통한 신속한 전투가 힘들다

 

2-2 로망을 선택

장점

자기만족

몇몇 캐릭터들은 어지간한 악마는 가볍게 쌈싸먹는 성능을 자랑한다

예) 후카, 리세, 햄코, (구)이오, 네밋사

단점

내성이 호구다 어지간한 인캐는 죄다 내성이 호구다

페르소나 사용자들도 내성이 호구다

극공루트 타서 순삭을 달리는 것만이 살길이다

 

 

2-3 결과

조합이 가장 현명하다

아나타는 무조건 근접캐릭으로 키울태니

근점 2캐릭과 원거리 3개 캐릭을 조합해야한다

우선 근접캐릭으로는 [햄코][칼리][잔다르크] 이 3명이 유력하다

효율 순번 따지면 칼리 - 잔 - 햄코

 

후방캐릭으로는 일단 [후카][리세] 둘중 하나 집어넣는게 좋다

이 두명이 가진 치유의 파동은 엄청나게 좋은 효율을 자랑한다

그외엔 [네밋사][서큐버스][뉵스][셰도우] 등 입맛대로 골라써라

단! 내성이냐 전용스킬이냐 둘중 하나를 콕찝어서 정하도록

네밋사와 서큐버스는 강력한 전용스킬을 소유하고있고

뉵스와 셰도우는 내성이 갑이다

 

그외에도 재미있을만한 파티구성은 있다

우선 페르소나 3,4 캐릭터들이다

이들은 전투대사가 아주그냥 철철 흘러넘친다

지루한 경험치 노가다에 조금의 활력소가 되어준다

 

그리고 [체페이] 같은 경우도 키우는 재미가있다

2미부터 시작해서 레벨에따라 71렙에 9미까지 성장하는 체페이는

키잡기의 진수를 보여주며 이에 관련하여 조교대사가있는데

체형과 가슴에따라 진화후 조교시작시 이벤트가 벌어진다

 

 

3. 스킬 선택

물리스킬

아마 여신 칼리였을꺼다 하여간 적당한애 키워서 [허공참파] 획득해라

 

이능자 아나타 선택한다음 직업으로 검사를 꼭 넣고 [낭아선주참] 익힌뒤에

반마인 자식낳아서 키운다음 그 애한태서 [낭아선주참] 획득해라

 

결과

물리 대인 스킬 : 낭아선주참

물리 범위 스킬 : 허공참파

 

물론 이대로라면 타르타로스에서 중후반쯤에 타마모 3~4명 나오면

뭣모르고 허공참파 썼다가 아나타가 일격에 뒈질꺼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타르타로스에서 [백랑의 여무사] 라는 잉여가 있을꺼다

[천랑의 여무사] 라는 잉여도 있긴하지만 이 잉여는 대화가 불가능할꺼다

이 [백랑의 여무사] 를 보쌈한다음 [검격 가드 킬] 을 획득해라

그리고 획득한 [검격 가드 킬] 은 업그래이드를 통해 [검격 가드 브레이크] 로 만들어서

허참쓰기전에 브레이크걸어서 역관광도 막고 순삭도 하길 바란다

 

마법스킬

준비할 여유가 없다면 그냥 캐릭마다 가지고있는 속성스킬 2~3개 정도만 진화시켜라

예) 마하부후다인 - 부후다인 - 마하라기다인

이거 맞나? 하여간 속성이 다른 범위기 2개랑 아무속성 대인기 하나 익히면된다

 

여유가 있어 스킬을 구할수있다면 [메가도라온] 하나 익혀두고 속성마법을 대인용으로 1~2개만 익혀라

 

좀더 여유가 있어 엠통관리가 별 필요없다면 [메가도라온] 하나만 익히고 보조스킬로 채워라

 

이유는 유키코같은 경우 속성이 화염과 핵열밖에 없는데

이 두속성 전부 내성을 가진 적은 썩어남아돈다

즉 이런 몹이 등장하면 유키코같은 애는 걍 찌그러져있어야한다 이말이다

이런 강아지 신발끈 같은 상황을 막기위해 최소 2중속성을 선택해야한다

추천 속성 = 빙결, 뇌격,화염

 

보조스킬

[기공[대)]

[치유촉진(대)]

[삼할의 활천]

[삼할의 마맥]

[어드바이스]

[추격의심득]

[관통]

[불굴의투지]

이상 8가지 스킬이 아주 좋다

이거 외에도 각종 오토스킬도 좋다

 

예) 본인이 잘쓰던 파티

2아나타

낭아성주참 - 허공참파 - 검격가드브레이크 - 기공(대) - 치유촉진(대) - 삼할의마맥 - 관통 - 추격의심득

1(구)이오

만마의일격 - 만마의난무? - 기공(대) - 치유촉진(대) - 삼할의마맥 - 삼할의활천 - 관통 - 추격의심득

3미라이

스쿠카쟈오토 - 라쿠카쟈오토 - 불굴의투지 - 관통 - 치유촉진(대) - 삼할의활천 - 어드바이스 - 추격의심득

4후카

메가도라온 - 하이애널라이즈 - 사마라캄 - 치유의파동 - 기공(대) - 삼할의마맥 - 어드바이스 - 추격의심득

5마요네

메가도라온 - 사마라캄 - 불굴의투지 - 치유촉진(대) - 기공(대) - 삼할의마맥 - 어드바이스 - 추격의심득

6리세

메가도라온 - 하이애널라이즈 - 암리타 - 치유의파동 - 기공(대) - 삼할의마맥 - 어드바이스 - 추격의심득

 

이 파티의 무서운점은 모든 캐릭이 어드바이스 + 추격의심득을 가지고있다는거다 (아나타,이오는 악세사리)

즉 크리터지면 대미지가 아주그냥 무지막지하게 들어간다

 

슬슬 쓰는거 귀찮다

이쯤쓰겠다

심심하면 다음에 또쓸지도?

 

 

그런데 생각해보니 내가 쓴 공략을 몇개 모아둔것밖에 안되잖아??

 

 

메가텐 각각의 스탯이 정확히 어디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가?

2015.07.13 00:08

노력우정승리 조회 수:599

스탯 찍으려다 호되게 실패한 후 뭐가 어디에 적용되는지 궁금해져서

ERB에서 긁어왔습니다

 

 

;HP
    MAXBASE:ARG:HP = (LOCAL+LOCAL:1*2+LOCAL:4*7+5)*(100+LOCAL*3)/100

;MP
    MAXBASE:ARG:MP = ((LOCAL+LOCAL:2/2+(LOCAL:3*3/2))*2 + 5) * (100+LOCAL)/100

 

 

;공격
    BASE:ARG:(GET_BATTLESTATUS(0)) = (LOCAL/2+LOCAL:1+LOCAL:4/2) + CFLAG:ARG:공격補正
;명중
    BASE:ARG:(GET_BATTLESTATUS(1)) = (LOCAL+LOCAL:5+LOCAL:6/2) + CFLAG:ARG:명중補正
;방어
    BASE:ARG:(GET_BATTLESTATUS(2)) = (LOCAL+LOCAL:4) + CFLAG:ARG:방어補正
;회피
    BASE:ARG:(GET_BATTLESTATUS(3)) = (LOCAL+LOCAL:5+LOCAL:6/2) + CFLAG:ARG:회피補正
;마법위력
    BASE:ARG:(GET_BATTLESTATUS(4)) = (LOCAL/2+LOCAL:3+LOCAL:2/2) + CFLAG:ARG:마법위력補正
;마법효과
    BASE:ARG:(GET_BATTLESTATUS(5)) = (LOCAL+LOCAL:2+LOCAL:6/2) + CFLAG:ARG:마법효과補正

;총명중
    BASE:ARG:총명중 = (LOCAL+LOCAL:5/2+LOCAL:6/2+LOCAL:2/2) + CFLAG:ARG:총명중補正
;총공격
    BASE:ARG:총공격 = (LOCAL/2 + LOCAL:2/4 + LOCAL:5/4) + CFLAG:ARG:총공격補正

 

LOCAL=레벨

LOCAL:1=근력

LOCAL:2=지혜

LOCAL:3=마력

LOCAL:4=내구

LOCAL:5=속도

LOCAL:6=운

입니다.

 

정리하자면,

 

;HP
    MAXBASE:ARG:HP = (레벨+근력*2+내구*7+5)*(100+레벨*3)/100

;MP
    MAXBASE:ARG:MP = ((레벨+지혜/2+(마력*3/2))*2 + 5) * (100+레벨)/100

 

;공격
    BASE:ARG:(GET_BATTLESTATUS(0)) = (레벨/2+근력+내구/2) + CFLAG:ARG:공격補正
;명중
    BASE:ARG:(GET_BATTLESTATUS(1)) = (레벨+속도+운/2) + CFLAG:ARG:명중補正
;방어
    BASE:ARG:(GET_BATTLESTATUS(2)) = (레벨+내구) + CFLAG:ARG:방어補正
;회피
    BASE:ARG:(GET_BATTLESTATUS(3)) = (레벨+속도+운/2) + CFLAG:ARG:회피補正
;마법위력
    BASE:ARG:(GET_BATTLESTATUS(4)) = (레벨/2+마력+지혜/2) + CFLAG:ARG:마법위력補正
;마법효과
    BASE:ARG:(GET_BATTLESTATUS(5)) = (레벨+지혜+운/2) + CFLAG:ARG:마법효과補正

;총명중
    BASE:ARG:총명중 = (레벨+속도/2+운/2+지혜/2) + CFLAG:ARG:총명중補正
;총공격
    BASE:ARG:총공격 = (레벨/2 + 지혜/4 + 속도/4) + CFLAG:ARG:총공격補正

 

요약하자면

 

근력=HP,공격력

 

지혜=MP,마법위력,마법효과,총명중,총공격

 

마력=MP,마법위력

 

내구=HP,공격력,방어

 

속도=명중,회피,총공격,총명중

 

 운  =명중,회피,마법효과,총명중

 

아무래도 마법방어나 마법명중같은건 방어와 명중에 통합된거 같습니다.(라쿠카쟈나 스쿠카쟈같은걸 봤을 때...)

 

아래는 확실하지 않은 것(위치를 못찾겠습니다. 부디 아시는 분들은 정정해 주세요)

 

공격아이템의 위력=마법위력

크리티컬 = 운

마법위력 = 공격주문의 효과

마법효과 = 회복주문의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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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2

  • ?

    2015.07.13 00:14

    뭐가 뭐에 영향을 주는지 어느 정도 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이렇게 확실히 보게 되니까 또 새롭네요

    댓글 수정... 삭제

  • 오에리

    2015.07.13 00:17

    내 분명 이것까지 싸그리 적어놨을텐데...뭐 글 묻힌지 오래지만...

    댓글 수정... 삭제

  • 노력우정승리

    2015.07.13 00:24

    오에리님 글도 이 글 쓰는데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글 쓰게 된 계기가 오에리님 글 보고 그럼 뭐가 얼마나 영향을 끼치나 정확한 수치를 알아보자! 에서 시작한 거라서요.

    지혜의 HP보정은 아예 없다거나, 물방마방이 통합되었다거나 하는거는 업데이트가 되면서 수정이 된게 아닐까 싶습니다.

    댓글 수정... 삭제

  • 타로즈

    2015.07.13 02:44

    ...mp통 올린다고 마력 중심으로 올리던 나는 바보였구나..orz

     

    그리고 저기엔 크리확률이 명시되어있진 않지만 운 올리면 크리확률이 확 올라가는게 체감되더군요.

    좀 많이 올려야 하지만 친애 띄운 악마들한테 MAG쏟아부으면 금방금방.

    댓글 수정... 삭제

  • 유령회원

    2015.07.13 06:34

    Mp올리려면 마력 찍는 게 맞지 안 나요? 

    지혜는 0.5 마력은 1.5를 곱하니까요.

    댓글

  • 노력우정승리

    2015.07.13 10:55

    엌 진짜네요... 표기가 잘못된것 수정하겠습니다

    댓글 수정... 삭제

  • 타로즈

    2015.07.13 12:34

    ...식을 보면 그렇군요; 으아아아...쪽팔려어!

    댓글 수정... 삭제

  • 질문

    2015.07.13 08:55

    아나따 어떻게 스텟 찍는게 가장 무난한가요? 힘반 인내력반 이렇게 반반씩 찍으면 무난할까요?

    댓글 수정... 삭제

  • 타로즈

    2015.07.13 12:41

    순 서머너라면 호른님 말씀대로 운&속&체에 집중 투자하는게 좋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순서머너인 이상 아무리 계수가 높아져도 악마나 페사같은 동료마한테는 못이긴다고 보거든요.

    하지만 운에 집중투자한 뒤 수류탄같은 전체 공격형 총기(?)로 COOP를 빵빵 터트려주면 잡몹 처리에 엄청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성향 처리 잘해주면 충공깽.

     

    보스전에는 공격횟수 많은 총으로 갈아끼운 뒤, 특수탄 준비해가면 이게 또 강력합니다.

    특히 보스전에서 주살이나 파마쪽은 일격사가 아니면 준비하기 어려워서 정작 약점을 공략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저주탄이나 축복탄으로 긁어주면 약점 공격도 되고 COOP도 연속으로 터트릴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물론 마정무기를 쓰실거라면 힘투자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아나타는 후방지원 + 꾸역꾸역 살아남기 라는 이미지가 커서;

    댓글 수정... 삭제

  • 호른

    2015.07.13 11:27

    마법효과는 마법방어, 마법명중률이랑 상태이상 (동결 등등) 에 영향을 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순수 서머너 아나타라면 저는 내구에 속도와 운에 집중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수류탄이나 노른의 열쇠, 전체공격 상태이상 부여 마정무기, 다단히트 총 (mg34같은거) 으로 상태이상이나 크리티컬로 주로 먹고 살지요.

    힘으로 때리는 아나타라면 명중시킬수있는 최소한의 속도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운은 약간만 올려도 크리티컬이 잘 뜨기 때문에 고려 할만 하죠.

    인간은 결국 악마에게 화력에서 밀릴수 밖에 없기 때문에 보조에 집중하는 편이 좋죠

    lv80이 되면 악마와 스탯 계수가 같아지기 때문에 또 다를지도 모릅니다만......

     

    댓글

  • 혹시

    2015.07.13 14:14

    슌수 서머너 아나타에 내구에 속도와 운에 투자하신다는건 힘은 안찍으시는건가요?

    댓글 수정... 삭제

  • 호른

    2015.07.13 22:58

    크리티컬이 조금 잘 발생 할때까지 운 키우고 그다음에 화력늘리고 싶으면 힘, 버티기는 내구, 적 보스보다 빠르게 행동가능은 속도로 자유롭게 올립니다.

    상태이상에 특화 하고 싶으면 지혜도 약간? 단지 마력은 순수 서머너라면 공격 아이템 위력 말고는 쓸때가 없어서 안올립니다.

    서머너는 보통 마지막까지 살아남아야 하기 때문에 내구 특화 하시는게 가장 안정적입니다.

정보 [메가텐] 점포영업에 대하여

2012.08.21 16:39

GrayKnight 조회 수:6285

사람들이 의외로 점포영업에 대해 모르는거 같아 간단한 공략법 정도만 올려놓습니다

 

참고로 1회차로 약 300일정도 지났고 변기 돌리는 노예는 총 10 하루 수입이 약 만 마카에 유지비 빼면 하루에 약 48만 엔을 벌어들이는겁니다

 

스샷(사라짐)

 

 

 

 

 

일단 5만원을 내고 공중변소를 개장하면 대충 아래 화면을 보실겁니다

 

일단 최우선으로 관리해줘야할게 두가지입니다 바로 광고와 점포규모입니다

 

광고효과가 높으면 높을수록 많은 사람이 옵니다 많은 사람이 오면 올수록 인기가 올라갈 확률이 높아지죠

 

하지만 효과가 지나치게 높을경우 최대 이용객을 넘어서버릴 경우도 생기는데 이럴경우 불만이 쌓이면서

 

인기도가 무지막지하게 깍입니다 다시 올리는거 아주 치명적이죠 거의 이틀을 투자해야 깍인거 다시 올려놓습니다

 

스샷(사라짐)

 

보시다싶이 광고는 총 4개가 있는데 하루가 지날때마다 일정량의 선전효과가 떨어지므로 꾸준히 해주는게 좋습니다

 

스샷(사라짐)

 

공중변소는 사람이 많이 오면 많이 올수록 체력이 많이 깍입니다

 

그러니 무조건 사람들만 모아오다간 매일매일 기절할수가 있으니 동료마 강화로 체력좀 찍어주시면 좋을겁니다

 

스샷(사라짐)

 

확장을 할경우 가격은 동일하기에 굳이 큰걸 고집할 이유는 없습니다

 

그러니 적절하게 찍어주는게 좋을겁니다

 

중요한건 최대 이용객을 넘지 않도록 잘 찍어주는겁니다

 

스샷(사라짐)

 

변기수도 마찬가지입니다 한번에 왕창 늘렸다가 유지비 못내서 좇망하시지 말고

 

한번에 필요한 양 만큼만 적절하게 늘리면서 돈을 버시는게 중요합니다

 

 

스샷(사라짐)

 

스트립은 제가 딱히 조언해줄게 없습니다 너무나도 간단해서요

 

출연자를 정할경우 3가지가 가능합니다 스트립 / 폴 댄스 / 자위쇼

 

 

 

스샷(사라짐)

 

위의 공중변소와는 달리 아주 간단하게 레벨만 업그레이드 해주면 됩니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공중변소를 영업할때 이 세가지만 잘 관리하시면 됩니다

 

노예 체력 / 최대 이용객 수 / 광고 효과 이 세가지만 잘 관리하면 큰무리없이 잘 키울수 있습니다

 

단 주의할게 있다면 절대로 어떤일이 있어도 점포 매각은 하지 마세요 하루에 만 마카를 벌어들이는 제 점포를 팔 가격이 5만원이 안됩니다 -_-

 

누가 비유했었죠 아마 황금알을 낳는 거위 배를 가르는 격이라고

 

그럼 다들 좋은 영업 하시길(?)

 

정보 메가텐 - 스마루시 소문 공략

2012.08.13 17:14

ink 조회 수:7149

여기에 안 적혀있는 것들은 대부분 상점 선택이니 패스.

 

 

 

공통

이상한 카드의 소문 - 시간성 열림. 스킬카드 복제소. 니알랏토텝 루트로 가려면 필수로 열어둬야함.

 

조디악 돌입 전

 

전 육상부 원의 뜻밖의 취직 장소의 소문 → 레이디 강화, 안나 새드끼 추가 / 코스프레 클럽의 소문 → 안나 대신 아카리 득

조디악의 기이한 소문 → 조디악 2F 맵이 달라짐

비쥬얼계 번장의 소문 → 안퍼트리면 A루트 퍼트리면 B루트 (아래 참고)

 

 

 

루트 A (MUSES 콘서트 전)

로리콘 프로듀서의 소문 → 미호, 아사미 획득시 비처녀+이상경험 세트 (창부획득용)

히어로의 소문 →  니알랏토텝 루트 진행 조건. 리사 획득불가. 미호, 아사미 획득.

아이돌 매춘 소문 →  리사, 미호, 아사미 모두 획득 확정 (리사 비처녀+매춘경험 추가). 퍼트릴 시 히어로의 소문은 씹힘.

아이돌의 유령 소문 → 린다 유령 전투 추가

 

*히어로의 소문/아이돌 매춘 소문 둘 다 안 퍼트리고 콘서트 진입시 보스전에서 피를 반 깎으면 선택지가 나옴.

 

이때 선택지를 어떻게 하냐에 따라 대충 결과가 다음처럼 나뉨.

0 - 리사, 미호, 아사미 획득

10 - 별거 없음

11 - 스킬카드 비롯한 아이템 획득

2 - 리사, 타츠야 획득

 

루트 B (가스 챔버 라이브 전)

 

히어로의 소문 →  니알랏토텝 루트 진행 조건. 에이키치 획득불가, 미야비 획득 확정. 보스 토러스.

번장의 여자 친구 소문 → 미야비 소질 -큰체형 -거유 +매력

아이돌의 유령 소문 → 린다 유령 전투 추가

 

 

 

하늘의 박물관 돌입 전

아지트의 소문 → 적 구성 변화, 보물상자+

틀려 먹은 잡지 기자의 소문 → 마야 ABL/EXP 증가 (비처녀, 이상경험0은 유지됨)

카리스마, 잡지 데뷔 소문 → 니알랏토텝 루트 진행 조건

 

 

 

니알랏토텝 루트

 

다음 조건을 만족하면 다음 스마루시 방문시점에 수정 두개골의 소문 자동 획득

 

-카리스마, 잡지 데뷔 소문을 퍼트림

-시간성을 1회 이상 방문한 적이 있음

-아직 하늘의 박물관을 클리어하지 않음

 

소문을 받고 퍼트린 뒤 시간성으로 가면 수정 두개골 선택지가 생김.

 

*주의: 수정 두개골 선택지 돌입후 어떤 이유로라도 과정을 중단하면 시간성 자체가 사라지므로 미리 세이브할 것.

*주인이 Light 성향이라면 강제로 과정이 중단됨.

 

노예 중 다음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대상에게 수정 두개골 주입가능.

주입 순간 LD/LC 모두 -64 깎이므로 혼돈악 테크타기 좋음.

 

-2단계 함락 (친/창/예)

-판매가능 (주차인계 대상도 제외)

-위 두 조건을 만족하는 모든 노예 중 누적 MAG가 최대치인 대상 (체력/기력뻥으로 인해 소모된 MAG 누적)

 

이후 하늘의 과학관을 깨고 다시 시간성으로 가서 제안을 받아들이면 이벤트 완료.

 

 

 

 

 

뭔 보잘것없는 이벤트인고 하니 결과가 아스트랄하기 서울역에 그지없음.

 

*제물로 바친 노예는 니알랏토텝화

*주인이 어떤 타입이든간에 페사로 강제번경. (초기페르소나 니알랏토텝)

 

아마 주인 타입을 바꿔버리는 이벤트는 이게 유일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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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도 더 보이지 않는군...

이건 내가 쓴 글들이 아님. 위에 적었듯이 네이버 웹봇이 저장한 페이지 뒤져서 긁어온거

참고만 하길. 필요 없는 분들이 다수일테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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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던지기전에 10초만 고민하고, 자기가 쓴 글을 다시 한번만 읽어보셈.
그 10초가 다음 대화의 방향을 크게 바꿀 수 있을지도 모름.
전투원 at 2016.01.18. 00:55

옛날에 보오오온 것들이지만 안본 사람들도 많고 이렇게 올려두면 질문수가 줄어들것.

정석적인 공략 수고.

도날드 at 2016.01.18. 01:43

아래에 글을 썼던 사람입니다.

랜더마이저 습득이 안되길래 정반대인 라스카캔디 스킬카드 획득을 시도해봤더니 그건 되더군요(특정악마 레벨업, 스킬카드 습득)

구현이 안된 스킬이 있는건지 아니면 제가 뭔가 문제가 있어서 그런건지 혹시 아시나요?

위키페이지 스레드에서 해당 현상에 대한 언급을 찾아보려 했습니다만 너무 많아서..

그리고 다른 사이트에서 플레이했던 사람은 메타트론으로 랜더마이저를 썼다는 언급이 있더라구요. 대체 뭣때문인지..

이외에도 써본적 없는 스킬카드 30종 이상을 확인해봤습니다만 안되는게 꽤 많더라구요.

VooDoo at 2016.01.18. 02:55

참고로 제가 팁을 드리자면 저기에서 불굴의 투지는 아나타의 경우에는 데빌 서바이버 1 루트를 타서 

특수한 인스톨소프트인 "바.벨"을 얻으시면 그걸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데빌 서바이버 1 루트는 미완성이지만 지금 진행할 수 있는 내용만으로도 일정량의 능력치와 불굴의 투지를 얻을 수 있으므로 COMP에 공간이 좀 비신다면 데빌 서바이버 루트를 타시는것도 괜찮으실것같습니다.

흠좀 at 2016.01.18. 10:19

저기서 조금 수정이 지금 페르소나 사용자가 최강급이니 키우셔도 좋습니다

ㅎㄷㄷ at 2016.01.19. 03:18

체페이 흥미 생겨서 검색해봤는데 이미지가 없네요 진여신전생 체페이 여자처럼 생겼나요 여우처럼 생겼나요??

at 2016.01.19. 03:53
메가텐에서 본 이미지 신경쓰면 ...
그냥 상상하세요. 구미호 비스므리하니
일단 질문답이지만 여자 모습 여우 모습 둘다 있습니다.
원어로 체페이 여신전생 검색하면 금방 이미지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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